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0년07월25일 16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다음 중 소비자상담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소비자 불만의 사전 예방
  • ② 기업체와 공공기관에 제품 판매를 위한 협상
  • ③ 구매 후 피해 보상 문제해결 상담
  • ④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의사소통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상담사의 역할은 소비자와 기업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, 소비자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며, 구매 후 발생한 피해 보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. 따라서, 기업체와 공공기관에 제품 판매를 위한 협상은 소비자상담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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